문화
통영국제음악재단, 여름 밤을 수놓는 역동적이고 화려한 빛의 향연, 프로젝션맵핑 전시 <빛장PLUS>
김원창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7/10 [16:3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통영국제음악재단은오는 7월 10일(금)부터 8월 8일(토)까지(매주 월요일 휴관)통영시민문화회관 기획 전시 <빛장PLUS>를 개최한다.

 

빛장PLUS는 다양한 형태의 오브제에 빛을 투사하여 만든 프로젝션맵핑 작품 전시로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역동적이고 화려한 빛의 향연이 여름 밤을 수놓을 예정이다.이번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은 직접 작품의 일부가 되어 참여하거나,LED 다이오드 체험을 통해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미디어 아트와 프로젝션맵핑 작품들에 대해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프로젝션맵핑은 오브제(사물)를 실시간으로 스캔하여 프로그램을 통해 3D 디자인을 하고,빔프로젝터로 빛을 투사해 사물이 움직이거나 다른 사물인듯 보이게 하는 디지털 아트 기술이다.평면에 투사한다고만 생각했던 빔프로젝터를3차원 입체 형태로 투사하여 마치 빛이 살아 움직이는 듯한 광경을 체험할 수 있게 한다.

 

<빛장PLUS>전시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2020년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며,통영국제음악재단은 본 전시를 통해 수도권에 집중된 전시 프로그램을 지역으로 확산해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권을신장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관람료는 무료이며,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람객간 거리 두기 및 문진표 작성 등이 실시된다.

 

 

ⓒ 인터넷통영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