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기쁨해 가족봉사단” 해송양로원 방문 봉사활동펼쳐

이철수 기자 | 기사입력 2014/07/22 [15:42]

"통영시 기쁨해 가족봉사단” 해송양로원 방문 봉사활동펼쳐

이철수 기자 | 입력 : 2014/07/22 [15:42]

통영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재옥)에서는 경상남도 시ㆍ군 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운영하는 2014 “통영시 기쁨해 가족봉사단“의 7월 활동이 지난 7월 13일(일) 용남면에 위치한 노인복지시설 해송양로원에서 실시되었다.

2014 “통영시 기쁨해 가족봉사단“ 은 지난 4월 발대식(12세대/42명)과 노인이해교육을 시작으로 매월 관내 양로원을 방문하여 어르신들과 함께 12월까지 다양한 테마형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7월의 활동테마는 “만들고 나누는 즐거움이 함께하는 리본아트애(愛)마음 퐁당”으로 재능 나눔 봉사자의 지도하에 노인복지시설 해송양로원 어르신과 가족봉사단이 짝을 지어 지구사랑을 위한 친환경 에코백과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부채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가족봉사단원들은 어르신들과 짝을 지어 활동하며 이야기를 나누는 동안 어르신들께서 노래를 부르며 신나하고 즐거워하는 얼굴에서 기쁨을 드릴 수 있어 행복하고 가족이 함께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다 라고 밝혔다.

해송양로원 관계자 또한 어르신들께서 가족과 떨어져 지내며 무료하고 쓸쓸했을 일요일을 가족봉사단이 방문하여 새로운 가족이 되어주고 즐거운 여가활동을 함께하여 어르신들에게 큰 선물이 되어줌에 감사하여 가족들이 다함께 즐겁게 웃으며 화목하게 봉사활동을 하는 모습이 너무 좋았다고 밝혔다. 

또한 8월에는 해송양로원 어르신들과 함께 요리활동을 주제로 맛난 수박화채 만들기의 가족봉사활동이 실시예정으로, 부모와 자녀 모든 가족이 함께하는 보람되고 즐거운 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