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해경서장, 북신시장 찿아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 참여

-해양오염사고 대비 방제자원 점검 및 현장교육에 나서

김원창 | 기사입력 2023/08/18 [17:00]

통영해경서장, 북신시장 찿아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 참여

-해양오염사고 대비 방제자원 점검 및 현장교육에 나서

김원창 | 입력 : 2023/08/18 [17:00]

 

 

영해양경찰서(서장 주용현)18(금요일) 위축된 수산물 소비 심리 회복을 위한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에 동참하였다.

 

영해경서장을 비롯한 직원들은 통영시 북신시장을 방문,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한 범정부 차원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에 참여하여 수산물 구입 및수산업종사자들의 의견을 청취하였다.

 

그리고매월 셋째주 수요일엔 구내식당 점심식사를 수산물로 구성할 뿐만아니라 지역수산물 우선 구매 방안을 검토하기로 하였다.

 

통영해양경찰서장은 이번 캠페인이 수산물 소비문화를 확산하고 어려움을 겪는 수산업 종사자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수산물 소비 캠페인 외에도소비방안을 적극 검토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 위험물질 유출 대응장비 점검  © 김원창

 

또한 통영해양경찰서 (서장 주용현)82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파출소, , 구조대 등 현장부서의 방제자원 점검과 해양오염사고 대응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번 점검은 기름 유출 대응 방제 자원 및 위험·유해물질(HNS) 사고응 장비·자재 관리 상태를 점검하고, 해양오염사고 발생 시 유종별 효과적인방제방법을 교육함으로써 현장부서의 방제 실행력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양오염방제과장은 앞으로도 철저한 방제자원 관리와 내실 있는 교육으로해양오염사고 발생 시 가장 먼저 대응하는 현장부서의 방제능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