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해경, 명예해양환경감시원 신규 모집·운영

정부와 국민이 함께하는 깨끗한 바다 만들기

김원창 | 기사입력 2021/04/05 [10:50]

통영해경, 명예해양환경감시원 신규 모집·운영

정부와 국민이 함께하는 깨끗한 바다 만들기

김원창 | 입력 : 2021/04/05 [10:50]

 

▲ 통영해경     ©편집부

통영해양경찰서는 국민과 함께 깨끗하고 안전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해양환경단체 및 해양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오는 430일까지 명예해양환경감시원을 신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명예해양환경감시원 모집 대상은 해양환경보전·관리 및 해양오염 방지를 위한 활동을 하는 민간단체의 회원(1년 이상 해당 민간단체의 회원이었던 사람 또는 1년 이상 해당 민간단체의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해양환경관련 연구 또는 행정업무에 종사한 경력이 있는 사람 수산업협동조합법에 따른 조합 또는 중앙회의 임직원이거나 어촌계의 어촌계장으로서 해양환경관리를 위한 활동을 성실하게 수행하고 있는 사람이며,

 

주요 임무는 해양환경의 훼손 및 해양오염예방을 위한 대국민 홍보 불법적인 오염물질 해양배출 등에 대한 감시와 신고 해안가 또는 해역에 방치된 폐기물 수거 해양환경에 대한 주민 의견 수렴 및 건의 등이다.

 

신청방법은 통영해양경찰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이메일(upk636@korea.kr) 또는 우편(통영시 광도면 죽림245, 통영해양경찰서 해양오염방제과 예방지도계)으로 접수하면 된다.

 

통영해양경찰서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적격여부 확인 후 5월 중 일괄 위촉하며, 코로나19 상황 호전 시 발대식 및 위촉 교육을 실시하여 명예해양환경감시원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통영해양경찰서장은 명예해양환경감시원은 국민 참여로 해양오염감시 사각지대를해소하며, 깨끗하고 안전한 바다 만들기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