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영기 통영시장, 통영시 인재육성기금 1천만 원 기탁

-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기부 문화 확산에 마중물 역할 기대

김원창 | 기사입력 2023/09/26 [13:02]

천영기 통영시장, 통영시 인재육성기금 1천만 원 기탁

-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기부 문화 확산에 마중물 역할 기대

김원창 | 입력 : 2023/09/26 [13:02]

 

 

천영기 통영시장은 지난 25일 부인 김갑연 여사와 함께 시장 집무실에서통영시 인재육성기금 1천만 원을기탁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그간 통영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 양성을 위한 기부에 십시일반 함께해 주신많은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저 역시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기부에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통영의 미래 100년을 위한 가장 가치 있는 투자는 바로 지역 인재 육성에 있다고생각하며, 앞으로 지역의 인재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기반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통영시 인재육성기금은 재능이 우수한 인재 및 경제적 사정으로 교육받기 곤란한학생들에 대한 장학금 지급 등 장학 사업을 통해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인재를 육성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출향인, 시민 등의 기탁행렬이 끊임없이 이어져현재 160억 원 이상의 기금이 조성돼 있으며, 향후 통영시 인재육성기금운용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역 인재들을 위한 장학금 지급 등 다양한 장학사업에 유용하게 쓰이게 된다.

 

시장이 인재기금을 낸것은 처음이지 않나 싶다. 특히 올해 하반기부터 전국 지자체(군 제외) 중 최초로 시행되는 통영시 대학생등록금 전액지원사업의 재원 또한 통영시 인재육성기금으로, 이 같이 장학사업확대 추진으로 통영시민의 자녀 교육비 경감과, 지역 학생들의 균등한 교육기회 제공을 통한 통영의 미래 인재 발굴, 양성에 큰 밑거름을 제공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통영시장의 인재육성기금 기부를 계기로, 기부문화 확산과 인재육성기금 확대 조성을 통한 장학사업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밝혔으며, 향후 빈틈없는 사업 추진을약속을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