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2023년도 부서 성과관리 시스템 본격 가동

- 통영시 2023년도 첫 성과평가위원회 개최로 자체평가 본격 시작
- 위원회 2/3이상 민간위원 구성으로 평가 객관성 확보 및 다방면 평가 실현

김원창 | 기사입력 2023/05/22 [17:03]

통영시, 2023년도 부서 성과관리 시스템 본격 가동

- 통영시 2023년도 첫 성과평가위원회 개최로 자체평가 본격 시작
- 위원회 2/3이상 민간위원 구성으로 평가 객관성 확보 및 다방면 평가 실현

김원창 | 입력 : 2023/05/22 [17:03]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5월 19(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서면 심의로만 대체했던 성과평가위원회(위원장 부시장)를 처음 개최하였다고 전했다.

 

통영시 성과평가위원회는 관련 규칙에 따라 평가의 객관성·공정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민간위원을 2/3이상으로 구성하여 매년 성과관리 자체평가 계획 수립부터 과정결과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평가 과정에 참여하고 있다위원장은 당연직으로 통영시 부시장이 맡고 있다.

 

이날 성과평가위원회에서는 ‘2023년 성과관리 자체평가 계획안을 심의하였다위원들은 2023년 성과관리 평가체계 설정 및 전년대비 주요 개선사항을 심도 있게 검토하였으며그간 평가를 실시해오면서 보완이 필요한 부분이나 아쉬웠던 점들을 토론하며 올해 성과평가의 추진 방향을 확정했다.

 

시정운영 능률성 향상을 위하여 매년 실시하고 있는 성과관리 자체평가는 전 부서에 적용하는 시 공통지표에서부터 각 부서별 성과지표 달성도부서별 우수시책 평가와 함께 수상실적공모사업 추진노력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다음해 2월 우수부서를 선정 및 포상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성과관리체계 및 지표 고도화 용역을 실시하여 최근 3년간 성과실적을 반영한 합리적 · 도전적 성과 목표치를 설정하였으며공약사항외부기관 평가지표 등도 추가 적용하여 성과 달성이 실질적 시정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평가과정에는 직원 100여명으로 구성된 내부평가단과 민간위원으로 구성된 성과평가위원회 위원들의 참여를 통해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가 실시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설계되어 있다.

 

 한편조현준 부시장은 이날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서면으로 심의를 해오다가 3년만에 대면으로 성과평가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성과평가 위원회는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 있는 분들로 구성되어 있어 부서들의 우수한 성과들을 다양한 시각으로 발굴하고 평가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성과관리를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