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자트라숲에서 통영누비를 만났어요!

통영RCE 세자트라 숲, 누비 일일 체험 프로그램 ‘피카데미’진행

김원창 | 기사입력 2017/06/29 [12:42]

세자트라숲에서 통영누비를 만났어요!

통영RCE 세자트라 숲, 누비 일일 체험 프로그램 ‘피카데미’진행

김원창 | 입력 : 2017/06/29 [12:42]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이사장 박은경)은 지난 24일 (토) 세자트라 숲 센터에서 누비 일일 체험 프로그램 ‘피카데미’를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은 세자트라숲 로고의 별모양을 제봉틀로 누벼 누비컵받침을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사전접수를 통해 15명이 참여하였으며, 사회적 기업 민들레누비의 직원이 누비체험의 강사로 나서 시민들과 소통하고, 누비 체험을 진행하였다.

피카데미(P’ cademy)는 통영의 12공방의 전통을 청소년들이 이어갈 수 있도록 하는 장학사업으로 2011년부터 슈퍼누비스타 1기를 시작해, 슈퍼옻칠스타, 고3 피카데미 프로그램 등을 통해 통영 청소년들이 지역전통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2016년부터는 프로그램을 대중들에게 열어, 세자트라숲 방문객 누구나 통영누비를 체험해볼 수 있는 일일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봉사를 하였던 피카데미 누비스타 1기 졸업생 강하나 학생은 “제가 배웠던 아름다운 통영의 누비를 많은 사람들이 쉽게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 인 것 같다. 배웠던 것을 시민들과 나눌 수 있어서 더욱 뜻깊었다.” 라고 참가 후기를 남겼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부모는 “ 누비가 이렇게 손이 많이가고, 집중이 필요한지 몰랐다. 체험을 통해 아이가 새로운 경험을 한 것 같아 소중한 시간이었다. 참가비가 전혀 아깝지 않은 프로그램이다. 아이가 나보다 훨씬 잘 누벼서 놀랐다”라고 전하기도 하였고, “누비가 여러 가지로 쓰이는 걸 처음알았다. 누비체험 뿐 만아니라 컬러링 체험까지 하여서 더 재미있었던 것 같다. 할머니께 선물로 드리면 좋아할 것 같다.”며 후기를 전하였다.

올해 피카데미는 매달 4주차 토요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아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 체험일시는 7월 22일로 세자트라숲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055-650-7400/ ecopark.rce.or.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