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교육지원청, 찾아다니는 맞춤형 직무연수’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02 [18:51]

통영교육지원청, 찾아다니는 맞춤형 직무연수’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5/06/02 [18:51]
 
▲     © 편집부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식)은 5월 29일~6월 19일 중 매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통영교육지원청 3층 강당 및 통영오광대 전수관, 통영RCE 자연생태공원, 전통 공예관 등을 찾아다니면서‘문화‧예술 향기 가득한 통영 마주하기 맞춤형 직무연수’를 개최하고 있다.

공·사립유치원 교원 중 40명이 참가한 이번 연수는 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가꾸는 통영교육을 위해 유치진, 유치환, 김상옥, 김춘수, 박경리, 고두동, 장하보 등 작가들의 작품 세계 속으로 들어가 통영 문학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시간과 멋과 해학의 정수인 통영오광대 제2과장을 직접 배워 익히면서 문화‧예술 교육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 하고 있다.
 
또한 지속가능 발전교육의 메카인 통영 RCE 자연생태공원 투어 및 다섯 분야 장인의 기술이 어우러지는 수공예의 진수인 통영 나전칠기 소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등 체험중심 맞춤형 직무연수를 통해 예술적 감성과 다양한 문화 향수를 느낄 수 있어 공‧사립유치원 교원들의 문화에 대한 이해와 인식이 풍성해질 것이라 기대한다.

또한 한문수(교육지원과장)는 교직의 매력은 가르치며 배우는데 있다고 하며 교사들이 자기 연찬으로 전문성을 키워 충무공 정신과 예향의 아름다움을 유아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다양한 교사 연수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교육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