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봉사단 Y-SMU 제4기 출범식 해양과학대학 거북선룸에서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3/17 [14:48]

청년봉사단 Y-SMU 제4기 출범식 해양과학대학 거북선룸에서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5/03/17 [14:48]
 

새마을운동통영시지회(회장 황종관)의 봉사단체 중 하나인 청년봉사단 Y-SMU 제4기 출범식이 2015. 3. 16.(월) 19:00 경상대학교 해양과학대학 거북선룸에서 4기 회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출범식은 새마을운동통영시지회장이 4기 회장(오현정)에게 인준증을 주는 것으로 문을 열서 통영시장(김동진) 특강, 3기 활동사항보고, 성과보고, 해외봉사현황 보고, 활동계획 수립 등으로 3기 활동사항을 결산하고 4기 활동을 계획하였다. 
   

특히 이 날 출범식에 참석한 김동진 시장은 강의에서 “봉사활동의 의미는 특정가치가 아닌 보편적 가치의 의미를 가지며, 본인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환경적, 구조적으로 힘들어 하는 대상에게 내가 잘 할 수 있는 잉여 재능을 공유함으로써 우리의 봉사는 일상화 되며, 또한 우리가 소망하는 가치가 이뤄졌을 때 우리의 봉사는 확대됨으로 학생은 학생의 본분에 충실하면서 봉사활동의 의미, 대상, 방법에 고민을 하여 진실한 봉사가 되어 통영시라는 공동체가 더 따뜻하고 행복하게 나아가는데 동참하는 봉사원이 되기”를 주문하였다.

한편 출범식에 참석한 새마을운동통영시지회장은 “출범식에서 강의를 해 주시는 시장님께 감사하며 앞으로 우리 Y-SMU봉사단의 활발한 활동으로 더욱 발전하는 새마을운동통영시지회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나아가자”고 소감을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