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남초, 전교생을 대상으로 소방 화재 대피 훈련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4/10/31 [16:34]

진남초, 전교생을 대상으로 소방 화재 대피 훈련 실시

편집부 | 입력 : 2014/10/31 [16:34]
진남초등학교(교장 전영계)는 10월 29일 전교생 및 전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통영소방서와 연합하여 소방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날 훈련은 학생들에게 화재 시 대피 요령을 교육함으로써 가을철에 발생하기 쉬운 화재 예방에 대한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화재 발생 시 안전한 대피 요령을 숙지시키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막탄이 터지면서 화재가 발생하였음을 모의상황으로 연출한 대피 훈련이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가스에 질식되는 것을 막기 위해 준비된 손수건으로 입을 막고 낮은 자세로 지정된 대피경로를 통해 안전장소인 운동장으로 빠르고 질서 있게 이동하였다. 이후 통영소방서 119 구급 대원들의 소화전 방수 시범과 소화기 사용법 교육이 이루어졌다.
 


소화기 사용법을 익히고 체험한 전교회장 학생은 “가을이라 화재 관련 사고가 많이 일어날 것 같은데, 이렇게 소방관 아저씨들과 소방차를 동원해서 직접 경험해보니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 늘 화재 예방을 위해 주위를 기울여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늘 교육을 통해 화재예방법 및 화재 발생 시 대응 요령을 익힌 진남초 학생들은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사고예방에 대한 의지를 다지며, 위기상황 속에서도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교육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