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소골 다랭이 논 가족 건강나들이 행사 개최

이철수 기자 | 기사입력 2014/04/04 [14:35]

야소골 다랭이 논 가족 건강나들이 행사 개최

이철수 기자 | 입력 : 2014/04/04 [14:35]


산양읍(읍장 이정구)는 2013년 참 살기 좋은 마을가꾸기 사업 일환으로 조성한 금평마을 야소골 일원 1만여평의 경관식물 단지에 식재한 유채·튤립·꽃 양귀비가 화사한 봄의 생기로 만개할 즈음에 산양읍 건강위원회 주관으로 가족 건강 나들이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오는 4월 12일 남평리 금평 상촌(출발)마을 뒷길로부터 경관식물조성 단지를 경유하는 2.2km 정도의 코스로 유채, 튤립이 만개한 단지 내 가족·연인끼리 사진촬영 등 가족 건강 나들이(걷기) 행사는 행복하고, 건강한 가족애를 키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유채와 튤립이 함께 어우러진 경관은 미륵산에 바라볼 때 더 없는 아름다움을 연출하고 있어 이번 가족 건강 나들이는 한껏 가벼운 마음으로 자연속의 생동감과 즐거움이 넘치는 걷기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산양읍 건강위원회에서는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희망하고 있다. 

이번 작은 걷기 행사는 시민의 건강한 삶의 질을 높이고, 낙후된 금평마을을 한층 더 풍요롭고 향기가 있는 마을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한 결실을 맺기 위해 꽃 단지 내 환경 친화적인 편의시설(원두막, 수생식물, 포토존, 솟대, 바람개비, 통나무의자 등)을 확충하고, 향후 지속적인 환경정비 등으로 천혜의 자연 경관을 바탕으로 우리시 관광이미지 제고는 물론 관광자원화에 한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