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맞춤형 취업 기회와 최신 채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1일 충무체육관에서「2024년 통영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HSG성동조선(주), 동원관광개발 등 통영지역의 44개 업체가 직․간접으로 참여했으며 20개 업체에서 현장 면접을 진행했다. 총 500여 명의 구직자가 박람회를 방문해 210여 명이 현장 면접에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는 고용노동부 통영지청과 경상국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도 참여해 취업 관련 지원사업을 홍보했으며, V.R면접, 인생네컷 사진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취업적성 타로상담, 취업힐링테라피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취업 관련 정보 제공과 스트레스 해소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박람회에 참가한 구직자는“박람회에 참가한 구직자들이 한자리에서 여러 기업의 채용정보를 얻고 면접 기회까지 가질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특히 준비된 부대행사가 즐거움을 더해 만족도가 높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천영기 통영시장은“일자리박람회를 통해 기업은 지역인재를 채용해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자들에게는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시는 일자리창출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여 지역 고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통영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