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미술청년작가회, 로컬&예술‘ART, 완내스’개최

11. 30.(토) ~ 12. 1.(일) 양일간, 로컬스티치 통영에서

강미정 | 기사입력 2024/11/22 [22:36]

통영미술청년작가회, 로컬&예술‘ART, 완내스’개최

11. 30.(토) ~ 12. 1.(일) 양일간, 로컬스티치 통영에서

강미정 | 입력 : 2024/11/22 [22:36]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이사장 천영기)이 주최하고, 통영미술청년 작가회(회장 조영아)가 주관하는‘ART, 완내스(예술, 완전 내 스타일이다)’를 오는 1130()부터 121()까지 양일간 항남동 로컬스티치통영 (, 국민은행)에서 개최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의 ‘2024 통영 문화예술 지원사업으로 지역 청년 예술인들의 창작 기회 제공과 청년 예술가와 로컬&문화예술 콘텐츠의 성장기반을 마련하고, 지역의 예술 브랜드 형성과 문화 예술공간 조성을 통해 시민과 관광객이 통영의 문화예술을 향유 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함에 있다.

 

‘ART, 완내스는 다양한 청년 예술인들이 모여 내 스타일! 우리만의 예술 스타일로 일상공간에서 예술을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로컬스티치통영의 공간과 객실에서 청년작가 아트페어(작가의 방), 아트토크, 음악버스킹, EDM퍼포먼스, 청년작가 예술상점 및 지역특산물 팝업공간, 예술교육 프로그램 등 공연, 전시, 팝업,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로컬스티치통영 3층의 13개 객실과 업무공간에서는 청년작가 아트페어(작가의 방) 공간으로 11명의 청년 작가와 전혁림미술관의 전영근 화백, ()한국미술협회 통영지부 김현득 지부장이 초청작가로 참여해 총 13명의 작가가 13개 전시장으로 꾸밀 예정이다. 객실 앞 업무공간에서는 예술작가와 음악공연이 어우러지는 아트토크가, 작가의 방과 팝업 공간, 상품 등을 소개하는 도슨트 투어가 2일간 2회씩 진행된다.

 

또한 2층 공간에서는 청년작가 체험클래스, 청년로컬팝업, 대한민국 문화도시 홍보존을 구성하고, 30일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오프닝리셉션은 청년들의 감성에 맞춰 스텐딩 및 프라이빗 파티와 통영출신 김경민 아티스트의 EDM 공연이 펼쳐지게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