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주 통영시장, 2021년 국비 추가 확보에 나서

국회 정부예산안 심사전 국비 확보 총력

김원창 | 기사입력 2020/10/14 [17:29]

강석주 통영시장, 2021년 국비 추가 확보에 나서

국회 정부예산안 심사전 국비 확보 총력

김원창 | 입력 : 2020/10/14 [17:29]

 


강석주 통영시장은 5558,000억 원 규모의 2021년도 정부 예산안에 대한 국회 상임위원회 심사가 본격화되기 전에 국비 추가 확보에 적극 나섰다.

 

통영시는 지난 12일 국회를 방문하여 고용·산업 위기 지역에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겪고있는 통영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에 대해서 지역 국회의원인 정점식의원을 비롯해 민홍철 국방위원장, 조응천 국토교통위원회 간사등과 면담을갖고 국비 추가 확보가 필요한 사업을 비롯한 주요 현안사업에대한 설명과 지원을 건의했다.

 

특히 이날은 국회 일정 중 제일 바쁜 국정감사 기간이지만 국감장으로 국회의원을 직접 찾아, 주요 현안사업 12건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강 시장이 이 날 건의한 주요 사업은 남부내륙철도(KTX) 개통 대비 신교통망 구축에 필요한 국가지원지방도 67호선(명정~광도) 우회도로 개설 예비타당성 통과 한산대첩교 건설 추진을 위한 국도5호선 기점연장(거제연초~통영도남)을 제2차 국가도로망종합계획에 반영 종합형 해양안전체험관 건립 친환경 관공선 건조 남해안 명품 전망공간 사업(통영달아전망대) 2021년 국방부 기본급식품목 통영장어 채택 건의 등 총 12건에 총사업비 9,583억 원의 당면 현안사업이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국회는 물론 기획재정부 등 정부부처를 지속적으로 방문하여 국비 추가 확보 등 주요 현안사업의 적기 추진을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통영시는 국정감사기간이 끝나는 대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등을 재방문하여 전폭적인 지원과 협조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