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통한 원격수업, 전문적학습공동체와 만나다!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대면연수 실시…10월 집중 운영

김원창 | 기사입력 2020/10/05 [16:20]

통통한 원격수업, 전문적학습공동체와 만나다!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대면연수 실시…10월 집중 운영

김원창 | 입력 : 2020/10/05 [16:20]

 


경상남도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류민화)통통한 초등원격수업지원단을 구성하여 105일부터 13개 학교를 찾아가 220명의 교사를 대상으로 총 25회에 걸쳐 대면연수를 진행한다.


통통(統通)한 수업은 통영의 수업 브랜드로 통합과 소통이 있는 알찬 수업을 뜻한다. 알차고 내실 있는 원격수업 지원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에 근무하는 10명의 교사로 통통한 초등 원격수업지원단을 구성하였다. 사전 협의회를 거쳐 ‘Zoom 기반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설계와 실제로 구성된 연수 표준안을 마련하였다. 학교마다 원격연수 실행 상황이 다름을 고려하여 쉽게 접근하는 수업 콘텐츠 제작, 원격수업 설계, 적용사례 나눔등 해당 학교의 의뢰내용에 맞춘 맞춤형 연수도 마련하여 학교의 요청대로 표준안 또는 맞춤형 연수로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실행에 물꼬를 트는 데 초점을 두고, 연수 효과를 높이기 위해 학년 또는 학년군 단위 10명 내외의 소규모 집합연수로 실시하였으며, 연수 강사를 해당학교의 멘토링 교사로 지정하여 추후 쌍방향 원격수업 적용 시 문제상황에 대해 지속적인 멘토링이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또한, 학교별로 쌍방향 원격수업 활성화를 주제로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운영하고, 추후 교내 원격수업 나눔을 실시하도록 안내하였다.

 

류민화 통영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질 높은 원격수업 운영과 기초학력 격차 해소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현장에서도 온 힘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