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2020년 통영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한 민·관 협력 활성화 방안 모색
김원창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7/30 [14:0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통영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지은희, 공공위원장 강석주)는 7월 29일 스탠포드 호텔에서 민․관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와 촘촘한 복지공동체 조성방향을 모색하고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한마음 동행 어울림(林)”을 주제로 지역복지리더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특강과 힐링 프로그램 등을 실시했다.

 

 

 

특히 홍재봉 교수의‘사회복지정책에 의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특강을 통해 정책의 변화와 흐름에 따른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기법과 지역사회보장 협의체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고,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주관과 감정을 배제하고 타인을 있는 그대로 관찰하고 표현해봄으로써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알아가는 시간이 됐다.

 

지은희 통영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공동체는 탁월한 개인보다 지혜롭다󰡓며󰡒교육을 통해 더 단단한 근육을 붙여 지역문제를 해결하는데 지역 사회보장협의체가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통영시 관계자는 이번 위크숍을 통해 생각을 뛰어넘어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통영시의 복지가 한 단계 발전하여 시민이 행복한 통영을 만드는데 앞장서 주기를 당부했다.

ⓒ 인터넷통영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