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통영시의회 시의원, 통영시 평생학습도시 지원을 위한 결의안
편집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4/22 [12:3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김원창

통영시 의회는 지난 20일 통영시 평생학습도시 지원을 위한 결의안을 김미옥 의원의 대표발의로 강혜원, 김미옥, 김용안, 김혜경, 문성덕, 배도수, 배윤주, 손쾌환, 유정철, 이승민, 이이옥, 전병일, 정광호 의원이 함께 결의했다,

 

통영시 평생학습도시 지원을 위한 결의안

모든 시민이 전 생애에 걸쳐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평생학습의 실현은 우리 사회 전체가 책임져야 할 중요한 정책이며 필수 불가결한 요소라 할 수 있다.

인생 100세 시대, 인공지능 등장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맞아 선제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이에 수반되는 사회적 문제 해결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계층간·사회간 유기적 소통과 공유 그리고 평생학습의 기반구축과 나눔실천이 이를 극복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임을 확신한다.

이러한 사회 분위기에 맞추어 통영시는 2007년 평생학습도시로 최초 지정된 이래 다양한 평생학습 인프라를 기반으로 하여 교육, 문화, 예술이 어우러진 평생학습 및 교육복지 도시를 지향해 나가고 있다.

이에, 󰡔평생교육법󰡕 제15조 및 󰡔통영시 평생교육진흥조례󰡕에 따라 통영시민과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행복도시를위해 통영시의회에서는 시민 누구나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학습을 즐길 수 있고, 학습공동체 건설을 도모할 수 있는 총체적 도시재구조화 사업의 일환인 평생학습도시 사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고,

시민의 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과 소외없는 교육구현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평생교육 진흥과 평생학습도시 지원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고자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통영시의회는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자기개발과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평생교육도시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한다.

하나, 평생학습도시 발전을 위하여 각 지방자치단체와 민간단체 상호간 교류를 공고히 하고 인적, 물적, 정보요소적 평생교육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하여 제반사항 지원에 최선을 다한다.

하나, 통영시의회는 통영시가 평생학습도시로 재지정되도록 적극 노력하고 평생학습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추진을 위하여 필요한 예산과 가용자원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한다.

2020년 4월 20일

통영시의회 의원 일동

ⓒ 인터넷통영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