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양후보측 스페인 시에스 섬에서 '섬의 날' 행사하나? 보도자료 발표
정점식 후보 공보물 팩트체크
편집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4/07 [19:4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정점식 미래통합당 후보 선거공보물에 사용된 섬 사진 한 장이 SNS 등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정점식 후보는 통영에서 열리는 제2회 섬의 날 행사와 관련해 국비 예산 5.6억 원이 반영됐다고 알리면서 관련 사진으로 통영 섬이 아닌 스페인 섬 사진을 사용했다.

해당 사진은 게티이미지뱅크라는 사진 유료사이트 이미지로 스페인의 시에스 섬(Cies islands)을 찍은 사진이다. 평소 섬에 관심이 많던 한 시민은 통영의 어느 섬인지 알 수 없어 검색 끝에 이 같은 사실을 찾아냈다.

이에 대해 양문석 후보 선거 사무소는 논평을 내 “섬의 날 예산 홍보 사진에 굳이 스페인 섬을 사용해야 했냐”며“지역에 무관심한 후보”라고 꼬집었다.

 

또한 ‘섬의 날’행사 예산 관련해서도 문제를 지적했다. 작년 제1회 섬의 날을 맞아 목포시는 국비 7억 원을 확보했다. 통영시는 이보다 못 미치는 5.6억 원을 확보했다. 그러나 정점식 의원은 ‘섬의 날’행사 예산 5.6억 원을 치적으로 내세우고 있다.

끝으로 양문석 후보 선거사무소는 “정점식 후보는 ‘사람들이 맥락을 알지 못해 오해한다’며 남탓으로 일관하고 있다”면서 “지역민이 정 후보를 몰라주는 게 아니라 정점식 후보가 통영 고성지역을 모르고 있고 알려고 하지 않는 게 문제다. 그렇지 않고서야 어떻게 통영섬을 스페인 섬으로 대체할 수 있다는 말인가?”라고 비판했다.

ⓒ 인터넷통영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