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감사 지적사례 교육으로 적극행정 구현

2020년 종합감사 예정인 7개 읍면동 직원 대상으로 감사사례 교육 실시

김원창 | 기사입력 2020/01/31 [18:09]

통영시, 감사 지적사례 교육으로 적극행정 구현

2020년 종합감사 예정인 7개 읍면동 직원 대상으로 감사사례 교육 실시

김원창 | 입력 : 2020/01/31 [18:09]

 

 

통영시는 지난 1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2020년 자체 종합감사 예정인 7개 읍면동 직원들을 대상으로 읍면동 종합감사 주요 지적사례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동일 사안에 대한 재발방지 및 감사 지적사례에 대한 업무 연찬으로 적극적·예방적 감사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읍면동 종합감사 시 주요 지적사례인 예산 및 회계, 주민등록 및 인감, 사회복지, 시설 및 공사, 기타 등 5개 분야 30여 건의 사례에 대해 설명했다.

또 반복적으로 발생되었거나 업무연찬 부족으로 지적된 사례가 향후에는 발생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하고 이에 대한 읍면동 직원들의 질의응답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교육을 실시한 감사팀장은 읍면동 직원들이 업무 처리 시 법령, 편람, 지침 등을반드시 확인하고 업무 연찬을 철저히 하여 적극적으로 민원을 응대하고 해결하기 위하여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통영시는 향후에도 일상감사, 사전컨설팅 감사 등 예방적 감사 확대실시, 각종 감사결과 공개문 내부행정망 게시, 책자형 감사사례집 배부 등으로 직원들의 업무처리 능력 향상과 감사에 대한 부담 완화로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