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도약하는 통영! 해맞이 행사 개최

오전 6시부터 통영시 정량동 망일봉 이순신공원에서 개최

김원창 | 기사입력 2019/12/26 [16:10]

2020년 도약하는 통영! 해맞이 행사 개최

오전 6시부터 통영시 정량동 망일봉 이순신공원에서 개최

김원창 | 입력 : 2019/12/26 [16:10]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 해맞이 행사를 아침 6시부터 통영시 정량동 망일봉 이순신공원에서 개최한다.

 

다사다난했던 2019년 기해년(己亥年) 한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면서 시민들이 희망찬 새 출발을 다짐하고 시민과 함께 행복한 통영을 기원하는 이날 행사는 소원 기원초 밝히기를 시작으로 시민과 해맞이 관람객들의 안녕과 만사형통을 기원하는 모듬북 공연, 신년 축하메시지 전달, 복 박 터트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풍요와 번영을 상징하는 흰 쥐의 해 첫날 홍도, 매물도 너머에서 붉게 타오르는 일출을 보면서 시민의 소망을 담은 새해 소망지 쓰기와 포토존을 운영하고 새마을운동 통영시지회에서 복주머니․복조리 판매부스도 함께 운영, 희망찬 새해 아침을 맞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NH농협은행 통영시지부와 새통영청실회에서는 해맞이 행사에 참여한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떡과 따뜻한 어묵을 제공할 예정이다.

 

통영 해맞이 행사 장소인 정량동 망일봉 이순신공원은 시민과 관광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한산대첩의 승전해역인 견내량과 한산도 제승당이 한 눈에 보이는 통영의 대표 해맞이 장소이다.

 

통영시에서는 유관기관 및 단체 등과 긴밀한 협조와 유기체제로 안전과 편의를 제공하여 새해 첫날 이순신공원을 찾은 시민들에게 추억과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며, 개인 텀블러를 지참하여 1회용품 줄이기 정책에 솔선 참여를 당부했다.

 

통영기상대 빌표 일출시간은 2020. 1. 1.(수) 일출 시간 : 07:34경으로 확인 되고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