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식품안전나라’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우수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김원창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9/19 [23:2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식품안전나라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을 9월 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www.foodsafetykorea.go.kr)를 통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공데이터(Open-API): 사용자가 직접 응용프로그램과 서비스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이번 공모전은 식품안전나라를 통해 제공되는 ‘식품안전 공공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아이디어 및 모델(웹, 앱, 시스템) 제안’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접수된 작품은 주제 적합성, 창의성, 활용성 등을 고려하여 1차 서면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고 오는 11월에 식약처장상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상(1)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1) 상금 100만원, 우수상(1) 상금 50만원이 수여된다

 

식약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먹거리정보산업 분야의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활용도가 높은 공공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개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www.mfds.go.kr> 공지) 및 식품안전나라(www.foodsafety.go.kr > 이슈‧뉴스홍보‧교육 > 식품안전뉴스 > 생활뉴스)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인터넷통영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너
많이 본 뉴스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