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통영의 가을, 통영예술제로 물든다.
통영의 10월은 문화예술의 달! 제39회 통영예술제 개막
김원창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9/17 [18:3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김원창

 

통영 예술인과 시민이 함께 하는 예술축제 한마당인"제39회 통영예술제" 10월 1일부터 6일까지 한산대첩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통영예총이 주관하는 통영예술제에서는 10월 1일 한산대첩광장에 마련된 특설전시장 전시행사를 시작으로 그림 및 시화전 전시, 음악·국악·연극·무용의 무대공연, 통영문학상 및 통영예술인상 시상식, 백일장·음악·미술·가요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행사가 펼쳐진다.

 

개막식은 3일 19시 한산대첩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리며 부대행사로통영청소년예술제 및 "도깨비 골목제" 등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 처음 선보이는 ‘2019 도깨비 골목제’는 10월 3일부터 4일까지 항남동 도깨비골목에서 버스킹 공연, 시화전 및 그림 전시, 체험행사, 아트마켓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도깨비 골목제는 한때 통영 문화를 꽃피웠던 구도심 골목길의 상권 회복의 계기를 마련하고, 시민과 지역 상인이 함께 하는 생활 속 문화예술의 장을 열어간다는 의미에서 더욱 뜻깊다.

 

통영시 관계자는 “올해 개최되는 통영예술제를 시작으로 연중 분산 개최되고 있는 통영 문화예술단체의 행사를 10월로 집중시키고 10월을 ‘통영 예술의 달’로지정하여 앞으로 예향 통영으로서의 면모를 더욱 부각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 인터넷통영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너
많이 본 뉴스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