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화합으로 청렴문화를 만들다.

통영교육지원청-거제교육지원청 공동 교무행정원 직무연수 실시

김원창 | 기사입력 2019/07/30 [13:24]

소통과 화합으로 청렴문화를 만들다.

통영교육지원청-거제교육지원청 공동 교무행정원 직무연수 실시

김원창 | 입력 : 2019/07/30 [13:24]

 


경상남도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은 7월 30일 통영교육지원청·거제교육지원청 소속 교무행정원 110명과 통영교육지원청 소속직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소통과 화합으로 청렴문화를 만들다’라는 주제로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에서 드러나지 않게 맡은 바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교무행정원들에게 청렴 역량 강화와 전문적인 업무 수행자로서의 업무 능력 강화를 통한 자긍심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고, 통영교육지원청 소속직원들에게는 청탁금지법 및 공직기강 확립을 위하여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우리는 무엇이 다를 것인가’라는 주제로 청렴연수원 등록 전문강사인 경남교육청 연구정보원 김창수 사무관의 강의로 반부패·청렴을 실시하여 청탁금지법 및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연수를 실시하였고 오후 시간에는 교무행정원의 업무에 대해 자존감을 높이고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하여 ‘밥상의 인문학’ 이라는 주제로 경남교육청 교육연구원 오인태 교육연구사의 강의를 실시하여 참석자들에게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얻었다.

 

이날 참석한 초등학교에 근무하는 교무행정원은 ‘오늘 연수를 통해 청렴역량 강화와 전문성을 갖춘 고유 업무수행자로서 자긍심향상에 많은 도움을 되었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박혜숙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에서는 묵묵히 근무하는 교무행정원에 대한 고마움을 표하면서 ‘소통과 공감을 통하여 상호 존중하는 직장문화를 조성하여 청렴한 통영교육을 만드는데 같이 동참하자.’면서 교무행정원과 소속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요청하였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