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제3회 광도빛길수국축제 성료
김원창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6/25 [10:5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사)빛과 길(이사장 김신환)이 주관하는 제3회 광도빛길수국축제가 6월 22일 광도천 일원에서 개최됐다.

 

축제에는 강석주 시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기관단체장과 시민과 관광객 100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난타 및 우쿨렐레 공연, 통영거리의 악사 조이풀의 공연, 수국포토존 점등식, 빛길음악회 및 시민노래자랑 등이 펼쳐졌다.

 

또 수국꽃길 걷기, 가족 꿈 달기, 잔치국수 무료나눔, 추억포차 및 통영로컬푸드 운영, 수국꽃 전시, 통영대발 전시 및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열렸으며 특히 국꽃길 조성에 앞장 서 광도면 수국축제의 초석을 다지는데 기여한 공이 큰 조봉래 광도면주민자치위원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축제를 찾은 시민들은 "수국이 녹음진 벚나무 아래 조성되어 있어 여름에도 찾기 좋은 명소인 것 같다"며 "광도천 일원에 자연휴식공간이 생겨 축제가 끝난 후에도 수국꽃길을 계속 찾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영민 광도면장과 사)빛과 길 김신환 이사장은"축제를 찾아주신 시민 및 관광객에게 감사를 표하며, 내년에는 더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여 광도면의 명품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광도천 수국길’은 함께 걷고 싶은 길, 사진 찍기 좋은 명소가 되었다"며, "주민들의 손으로 직접 가꾸어 개최하는 광도빛길 수국축제는 단순한 꽃 축제를 넘어 마을을 스스로 바꿔가는 도시재생의 상징이 되었다"고 말했다.

ⓒ 인터넷통영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너
많이 본 뉴스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