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왜 알아야 하죠?

-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대상 치매극복 예방교육 실시

김원창 | 기사입력 2019/02/21 [23:52]

치매 왜 알아야 하죠?

-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대상 치매극복 예방교육 실시

김원창 | 입력 : 2019/02/21 [23:52]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2월 21일 통영시노인복지회관에서 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 참여자 100명을 대상으로 이외선 창신대교수(간호학박사)를 초빙하여 치매극복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2014년 한국갤럽과 중앙치매센터에서 연령별 가장 두려운 질환 인식도 설문조결과 만60세 이상이 가장 두려운 질병은 치매가 1위로, 암보다 더 흔하고 85이상에서는 1/3이 치매로 나타나는 만큼 치매는 노화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이 아니라 정상적으로 생활해 오던 사람이 다양한 원인의 뇌손상으로 인해 후천적으로 기억력, 언어력, 판단력 등 여러 영역의 인지기능이 떨어져서 일상생활에 상당한 지장을 초래하는 질환이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치매의 유형과 원인별 종류, 치매의 흔한 정신행동증상 중 망상과 의심, 환각과 착각, 우울, 무감동, 배회, 초조, 공격성, 수면장애 등 치매초기,중기,말기의 모습의 증상을 소개하고, 치매조기발견의 중요성과 치매예방효과에 대해서 알아듣기 쉽고 따라하기 쉬운 건강수칙으로 노년의 건강한 삶을 지켜갈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였다.

 

통영시치매안심센터는(보건소장 강지숙)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치매인식개선사업을 도서지역으로 확대하여 시민 모두가 치매가족의 든든한 지지와 동반자가 되어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통영시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환경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