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제53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 통영시 일원에서 개최
12일~ 28일 까지 17일 간 74개 팀 자웅 겨뤄
편집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2/05 [00:4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통영시(시장 김동진)는 오는 12일부터 17일간 통영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제53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을 개최한다. 

춘계대학축구연맹전은 한국대학축구연맹이 주최하고 통영시와 통영시축구협회(회장 김덕인)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 대회 우승팀인 연세대를 비롯한 74개팀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대학 축구대회이다.
 
경기는 오는 12일 11시, 통영 산양스포츠파크에서 펼쳐지는 개막전(용인대 vs 영남대)을 시작으로 74개팀이 20개조로 나눠 각 조 풀리그를 거쳐 40강 토너먼트로 경기를 진행한다. 준결승전과 결승전은 통영 공설운동장에서 펼쳐지며, 특히 결승전은 오는 28일 오후 1시, KBS에서 생중계 할 예정이다.


▲ 통영시 동계전지훈련의 메카(축구)     ©편집부

눈여겨 볼 대목은 춘계대학축구연맹전이 4회 연속 통영시에서 개최되고 있다는 것. 이것은 겨울철 따뜻한 기후와 청명한 날씨, 최적의 축구장 시설 등 기반시설이 완벽하기 때문에 가능했다는 평가이다.
 
이번 대회 개최로 선수와 축구 관계자 등 약 4만5천여명이 통영시에 머무르며 관광 비수기에 약 42억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는 숙박업 및 외식업에 대한 위생점검 등을 실시하고 교통난 해소를 위해 불법 주.정차 금지를 홍보하는 등 행정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참가선수와 대회 관계자 등이 불편함 없이 대회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통영시는 이번 대회를 위해 전광판 및 관람석, 심판실, 기록실, 선수대기실 등을 설치해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인터넷통영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너
많이 본 뉴스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