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양읍건강위원회,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사업”일환인“함께하는 건강교실”을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9/25 [10:19]

산양읍건강위원회,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사업”일환인“함께하는 건강교실”을 운영

편집부 | 입력 : 2014/09/25 [10:19]


산양읍건강위원회(위원장 유성조)는 지난 9월 22일~26일 까지 관내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사업”일환인“함께하는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5일동안 관내 5개마을 경로당(죽전, 금평, 신봉, 봉전, 일운)1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100세 건강수명시대에 발맞춰 만성질환에 시달리고 계신 어르신들이 평소에 쉽게 혼자서 할 수 있도록 건강한 발 관리를 위한 전문 강사를 초빙한 가운데 실시하였다.
   

 통영시보건소에서 출장하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혈당, 혈압검진 등 기초건강검진과 스트레칭, 싱겁게 먹기 교육 등을 실시하였고, 발 건강 강의와 더불어 바른 생활 습관과 자세에 대해 교육하는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발 관리 요령을 실습함으로써 참여하신 어르신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평소에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강의를 자주 찾아 와서 해주기를 당부하면서 “발이 건강하면 모든 인체가 건강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정구 산양읍장은“이번 강좌처럼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유익하고 다양한 건강관련 강좌를 개설하여 주민들과 함께하는 산양읍건강위원회가 되겠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