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크리스 디버그 / Crusader
편집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4/09/09 [03:0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크리스 디버그(Chris DeBurgh)의 음악은 가을이다.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으로 ''Girl With April in Her Eyes'', ''Old-Fashioned People''등 아름다운 멜로디의 감성적인 발라드와 십자군 전쟁의 전개과정을 주제로 한 4부작 구성의 드라마틱한 전개로 웅장한 감동을 주는 타이틀곡 ''Crusader''등 Chris De Burgh의 음악에 대한 깊은 통찰과 열정, 그리고 섬세한 감수성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명반이다. 



십자군 전쟁의 전개과정을 주제로 한 4부작 구성의 드라마틱한 전개로 웅장한 감동을 주는 타이틀곡 ''Crusader''등 Chris De Burgh의 음악에 대한 깊은 통찰과 열정, 그리고 섬세한 감수성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명반이다. 

포크를 대주주로 팝과 아트록을 차분하게 담아 낸 오선지 위의 멜로디와 여성들의 모성본능을 자극하는 가녀린 음색과 바이브레이션은 깃을 올린 트렌치코트를 입고 붉은 낙엽으로 채색된 길을 홀로 걷는 외로운 남성의 뒷모습이다.

그런데 아이러니컬하게도 우리나라에서 크리스 디버그의 노래를 가장 자주 들을 수 있는 시기는 봄, 그것도 4월이다. 1979년에 발표한 ‘The girl with April in her eyes’라는 노래 때문인데 ‘4월의 눈동자를 가진 소녀’라는 아름다운 동화책 같은 타이틀만으로도 국내에서는 지금까지 꾸준히 애청되는 ‘에어프릴 송’이다.

어느덧 크리스 디버그의 ‘The girl with April in her eyes’는 사이먼 & 가펑클(Simon & Garfunkel)의 ‘April come she will’, 딥 퍼플(Deep Purple)의 ‘April’과 함께 4월을 정의하는 동급최강의 노래가 되었다.
크리스 디버그는 1948년 10월 15일, 탱고의 본고장인 아르헨티나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크리스토퍼 존 데이비드슨(Christopher John Davidson)이란 긴 이름으로 태어났다.

아일랜드 핏줄을 가진 영국인 부모 사이에서 출생했지만 아버지와 어머니가 이혼하는 바람에 자신의 이름을 어머니의 처녀 때 성이었던 디버그(DeBurgh)로 바꿨다.
1974년에 A&M 레코드와 계약한 크리스 디버그는 그해에 프로그레시브 록 밴드 슈퍼트램프(Supertramp)의 오프닝 무대에 서면서 팬 베이스 층이 형성됐고 1975년에 데뷔앨범 < Far Beyond These Castle Walls >를 공개해 본격적인 캐리어를 쌓기 시작했다.

1979년에 공개한 네 번째 앨범 < Crusader >에서 ‘The girl with April in her eyes’가 당시 국내 다운타운 가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크리스 디버그의 이름이 본격적으로 알려졌지만 유럽과 아시아 그리고 남미에서의 반응과는 달리 미국에서는 인지도가 상승하지 않았다.

1983년에 ‘Don’t pay the ferryman’이 전미 차트 34위에 오르면서 이름을 알린 크리스 디버그는 1987년에 자신의 가장 큰 히트곡인 ‘Lady in red’로 전미 차트 3위를 기록해 드디어 ‘그린카드’를 거머쥐었다(영국에선 1위). 이후 해외 인기 차트에 오른 그의 노래는 없지만 1990년대 초반에 발표한 ‘Here is your paradise’와 지난 2005년에 본인이 설립한 페리만 레이블을 통해 발표한 17번째 앨범 < Road To Freedom >에서 요절한 여가수 에바 캐시디(Eva Cassidy)에게 바치는 ‘Songbird’는 우리나라에서 잔잔한 반응을 얻었다.

출처:광주아르페지오오디오샵.희동이


The girl with April in her eyes




ⓒ 인터넷통영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너
많이 본 뉴스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