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남초병설유치원, "추석맞이 민속의 날"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9/05 [20:53]

용남초병설유치원, "추석맞이 민속의 날" 운영

편집부 | 입력 : 2014/09/05 [20:53]


용남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이기주)은 9월3일(수)~ 9월4일(목) 이틀동안 추석맞이 민속의 날을 운영하여 추석예절 및 절배우기, 강강수월래, 씨름, 송편 만들기 체험활동을 통해 우리의 명절 추석에 대해 관심도 갖게 하고, 우리 전통문화에 친밀감을 가지고 우리 것을 사랑하고 우리 문화에 대한 존중과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본유치원 원아 40명이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채육관과 교실을 이용해 강강수월래의 유래는 물론 덕석몰이, 고사리꺾자, 남생아 놀아라, 기와밟기, 대문놀이 등을 해보고, 추석에 손님이 오셨을 때 예절과 우리 절 배우기, 씨름왕도 뽑았으며. 송편을 직접 만들어서 예쁜 대바구니애 담아 보자기에 싸서 가정으로 가져가 가족과 나누어 먹어보는 시간을 가지게 했다. 

▲     ©편집부

활동에 참여하여 씨름 왕이 된 송문승 원아는 “ 추석민속놀이는 재미있어요. 씨름은 힘자랑도 할 수 있어요.”유림이는 “절 배우기는 어려웠지만 송편 만들기는 재미있었어요. 엄마입맛에 맞을지 모르겠어요.”예림이는 “강강수월래는 폴짝폴짝 뛰어서 힘들지만 친구들과 같이 할 수 있어서 재미있어요“ 다른 원아들도 한복을 입으니 행동도 좀 더 의젓해지고 송편을 만들어 집에 가지고 가서 좋아하며 추석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