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추석 연휴 대비 응급의료체계 가동

- 추석 응급의료체계 비상의료관리상황반 운영
-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 지정 운영

김원창 | 기사입력 2024/09/10 [12:51]

통영시, 추석 연휴 대비 응급의료체계 가동

- 추석 응급의료체계 비상의료관리상황반 운영
-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 지정 운영

김원창 | 입력 : 2024/09/10 [12:51]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추석 연휴 동안 응급환자의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는 11일부터 25일까지 추석 전후 2주간을 비상응급 대응 주간으로 정하고 응급의료체계 점검 및 비상의료관리상황반을 구성·운영한다

 

특히 추석연휴 응급의료 정상화 및 집중관리를 위해 응급의료기관 1:1 전담책임관을 편성·운영해 현장상황을 매일 관리하고 특이사항은 적시에 조치하여 의료공백으로 인한 어려움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우리시 응급의료기관은 새통영병원으로 추석연휴 기간동안 24시간 응급환자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해 응급실을 운영한다.

 

또한 시민들의 의료 편의제공을 위해 지역보건의료기관 및 관내 병의원을 확대 운영하며 통영시보건소 914(), 욕지면 보건지소는 추석 당일 917() 정상 진료, 의료기관과 약국 이용 불편을 겪지 않도록 총 161개소(의료기관 104개소, 휴일지킴이약국 57개소)를 일정별로 지정·운영한다.

 

추석 연휴기간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 현황과 운영시간은 통영시청 및 통영시보건소 홈페이지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주요 포털 명절진료검색 구급상황관리센터(119) 도 콜센터(120) 보건복지콜센터(129)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재 보건소장은 해당 의료기관 방문 전, 필히 전화로 확인 후 방문하여 헛걸음 하지 않기를 당부하며 응급진료체계를 철저히 구축하고 관리하여 응급진료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