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는 지난 24일 통영시 2023년 정책실명제 중점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정책실명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정책실명제는 행정기관이 시행하는 주요 정책의 추진과정과 참여자의 실명을 공개하여 사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는 제도로 2023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53건을 선정하여 통영시 누리집(정보공개/정책실명제)에 공개한 바 있다.
이번 교육은 올해 중점관리 대상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정책실명제의 개요와 취지, 운영절차 및 자료의 현행화 방법 등을 내용으로 하여 정책실명제 자료를 실제로 작성하는 담당자들에게 실무적인 교육 위주로 진행됐다.
통영시 정책실명제 책임관인 김상만 기획예산실장은 “이번 정책실명제 사업담당자 교육을 통해 실제로 중점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담당자들이 제도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 며 “정책실명제를 통해 시정에 대한 신뢰를 증진하고 향후 시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정책실명제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통영시 정책실명제 중점사업은 장 ‧ 단기 계획을 포함한 시정 주요 정책사업, 총사업비 3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1억 원 이상의 연구 용역, 다수 시민과 관련된 자치법규(조례‧규칙) 제 ‧ 개정 사항, 시민이 신청한 사업 등이 대상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통영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