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RCE세자트라숲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8종 신규 지정

강미정 | 기사입력 2023/05/18 [17:19]

통영RCE세자트라숲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8종 신규 지정

강미정 | 입력 : 2023/05/18 [17:19]

 



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통영RCE세자트라숲)의 자체 개발 교육 프로그램 8종이 환경부 우수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신규 지정됐다.

 

이번에 우수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지정된 프로그램 8종은 숲의 사계절을 만나요 (유아 대상 변화하는 숲의 사계절 오감 체험) 미세플라스틱 표류기(성인 대상 해양정화활동 및 모니터링을 통한 해양생태계 탐구) 섬섬학교(성인 대상 도서벽지로 찾아가는 환경교육)가르치지 않는 학교(초등 저학년 대상 정해진 시간표나 프로그램 없이 자연에서 뛰어 놀며 배려심 및 협동심 고취) 자트라대탈출 (챗봇기반으로 통영RCE세자트라센터의 철학과친환경 생활양식 습득) 솔밤시길을 걸어(성인 대상 세자트라숲을 걸으며 생태감수성 함양) 전통 다랭이논(전통 방식 모내기를 통한 조상의 지혜 및 친환경 농업방식 터득) 무해한 하루 프로젝트(하루에 발생하는 쓰레기를 측정 및대안의 삶 탐구)로 세자트라숲을 활용한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이다.

 



번 우수환경교육프로그램 8종은 통영RCE세자트라숲 교육팀 직원들이 자체개발한 프로그램이라 그 의미가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번 지정을 통해 통영RCE세자트라숲이 보유한 우수환경교육프로그램은 총 9개이며 본로그램은 통영RCE세자트라숲 홈페이지(rce.or.kr)등을 통하여 신청 가능하다.

 

한편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제는 환경부에서 환경교육진흥법 제13조에 따라 프로그램의 친환경성, 우수성, 안전성 등을 엄격히 심사해 우수한 프로그램을 선발하는 제도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