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특구진흥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가져

3.30.(목), 통영시 관광진흥종합계획 및 미륵도 에서...

김원창 | 기사입력 2023/03/31 [10:32]

관광특구진흥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가져

3.30.(목), 통영시 관광진흥종합계획 및 미륵도 에서...

김원창 | 입력 : 2023/03/31 [10:32]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330일 시청 강당에서 천만 관광도시 재도약을 위한 선제적 준비 등을 위해 통영시 관광진흥종합계획 및 미륵도 관광특구진흥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은 통영시의 관광정체성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관광도시로서의 성장을 준비하기 위한 5년에서 최대 10년까지의 장기적인 관광 마스터플랜을 구상하기 위한 것으로, 주요 과업내용은 관광정책 기본 방향 설정 관광진흥 기본구상 및 권역별 추진전략 마련 지역특화() 관광상품 개발 및 지역경제활성화 연계 방안 마련 국내외 관광종합 마케팅, 시민 축제 육성, MICE 관광산업활성화 관광진흥법 제49, 관광기본법 제3조와 연계한 세부실행계획 수립 관광진흥법 제7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9조에 따른 미륵도 관광특구 진흥계획 수립 등이다.

 

본 용역을 수행하는 ()한국관광개발연구원은 경쟁력 있는 통영의 관광정체성찾기와 관광 흐름을 주도하는 MZ세대를 타겟으로 한 국내 및 국외 관광 홍보 마케팅 방안, 민간투자유치 등을 통한 관광인프라 구축 등을 종합하여 과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착수보고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통영의 정체성 구축, 국내 및 해외선진 관광의 연령별·대륙별 등 구분한 사업 전략 마련, 구체적인 민간 투자유치방법, 반려견 동반 여행지 환경 조성 등이 제안되었다.

 

이날 천영기 통영시장은 통영의 관광은 글로벌 관광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중대한 기로에 서 있다이번 용역을 통해서 통영 관광의 비전과 미래를 구체적으로 마련하여 시행한다면 통영은 국내 최고의 관광지를 넘어 글로벌 관광지로 도약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관광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