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찾아가고 싶은 봄섬’에 ‘통영 한산도’ 선정

행안부, ‘찾아가고 싶은 봄x섬’ 5곳 선정…경남 1곳 선정
한산도, 낚시․캠핑 등 여가활동과 함께 푸른 빛 바다와 벚꽃 즐길 수 있어

강미정 | 기사입력 2023/03/27 [17:51]

‘2023년 찾아가고 싶은 봄섬’에 ‘통영 한산도’ 선정

행안부, ‘찾아가고 싶은 봄x섬’ 5곳 선정…경남 1곳 선정
한산도, 낚시․캠핑 등 여가활동과 함께 푸른 빛 바다와 벚꽃 즐길 수 있어

강미정 | 입력 : 2023/03/27 [17:51]


경상남도는 행정안전부와 한국섬진흥원에서 선정한 '2023년 찾아가고 싶은 봄x섬' 5곳 중 '통영 한산도'가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지난해부터 섬 연구기관인 한국섬진흥원과 함께 각 섬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특색을 알리기 위해 계절마다 ‘찾아가고 싶은 섬’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봄섬 9곳, 여름섬 15곳, 가을섬 9곳 총 33개 섬을 선정해 소개.홍보한 바 있다.

이번 ‘찾아가고 싶은 봄섬’은 꽃, 트레킹 등 봄 계절이 연상되는 테마에 따라 선정했다.

통영 한산도는 이순신 장군의 한산대첩으로 널리 알려져, 한산대첩 기념비, 충무사, 한산정, 제승당 등의 충무공 유적을 고스란히 간직한 분홍빛 섬이다.

봄철(4월경)에 섬을 방문하면 역사적 현장을 둘러봄과 동시에 낚시, 캠핑, 트레킹 등 다양한 여가활동도 같이 즐길 수 있다. 특히 한산일주도로를 따라가면 푸른빛 바다와 핑크빛 벚꽃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번에 봄섬으로 선정된 통영 한산도에 대한 자세한 여행정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섬에 많은 국민이 방문할 수 있도록 봄섬을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안내 문구.
① 봄섬 인증샷: 봄x섬 5곳 중 1곳을 방문하여 봄의 요소가 잘 드러나는 스팟에서 손으로 섬(삼각형) 모양을 그려 인증샷을 촬영하고,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② 사계절 인증샷: 각 계절마다 발표되는 찾아가고 싶은 섬 방문 후 인증샷을 촬영하고,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각 계절 섬 인증샷 이벤트 참여 시 자동으로 참여)

SNS 업로드 시 필수 해시태그 #2023찾아가고싶은섬 #(계절)섬 #방문한 섬 이름

경남도는 이번 ‘찾아가고 싶은 봄x섬’에 선정된 경남의 섬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경남의 섬 누리집, 누리소통망(SNS) 등을 통해 섬 여행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표주업 어촌발전과장은 "통영 한산도는 따뜻한 봄기운을 맞아 만개하는 벚꽃도 아름답지만 제승당, 충무사 등 이순신 장군의 자취를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깊은 섬"이라며, "찾아가고 싶은 경남의 봄섬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라며, 경남의 섬 발전과 섬 여행객들의 즐거운 여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관광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