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회 확대를 위한 학원매칭사업 「희망스터디」 성과보고회 개최

“저소득가정 학생들에게 학습권 보장 및 동등한 출발점 기회제공”

김원창 | 기사입력 2022/12/13 [17:41]

교육기회 확대를 위한 학원매칭사업 「희망스터디」 성과보고회 개최

“저소득가정 학생들에게 학습권 보장 및 동등한 출발점 기회제공”

김원창 | 입력 : 2022/12/13 [17:41]

 



1212() 경상남도통영교육지원청에서 학원매칭사업 희망스터디성과보고회가 개최되었다.

 

희망스터디는 지역 내 교육소외계층 청소년들의 학습권 보장 및 교육기회 평등을 위해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 경상남도통영교육지원청, 통영시학원연합회가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무료 학원연계 사업이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 황인균 관장, 통영교육지원청 김경숙 교육장, 통영시학원연합회 정주영 회장을 비롯하여 실무자들이 함께 모여 1년 동안 함께 한 사업들을 돌아보고 격려하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무료 학원매칭사업에 장기간 참여하며 나눔에 동참한 아이사랑 미술학원(이진숙원장), 바로크음악학원(최태희원장), 풀림수학전문학원(문정현원장)에 대한 통영교육지원청의 감사장 수여도 함께 진행되었다.

 



희망스터디는 2015년부터 매년 30여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원을 연계하고 있으며, 2022년 한 해 통영시학원연합회에서 재능기부로 진행된 학원비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8,200만원에 이른다. 한편 작년 희망스터디 사업에 참여한 학생 중에는 서울대에 입학한 학생도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외에도 4~5년 장기간 희망스터디 사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고등학교 졸업 후 자신의 꿈을 찾아 대학에 입학하고 있다.

 

성과보고회에 참석한 경상남도통영교육지원청 김경숙 교육장은 인간만이 유일하게 가지고 있는 측은지심의 감정으로 희망스터디 사업이 잘 진행되고 있는 것 같다. 참여 학생들이 한 걸음 더 내디딜 수 있는 용기와 기회를 주신 통영시학원연합회 소속 학원과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에 감사를 드린다. 참여한 학생들도 추후 성인이 되었을 때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손을 내밀 수 있는 아이들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통영시학원연합회 정주영 회장은 교육인으로서 희망스터디 학생들이 사회에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도록 학원연합회에서보다 더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 황인균 관장은 여러 가지 이유로 교육의 기회를 부여받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동등한 학습권과 출발점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된 의미 있는 사업이다. 혼자만의 힘으로는 할 수 없는 일인데 여러 기관의 뜻이 모아져 의미 있는 결과를 낼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통영지역 아이들이 평등하게 교육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3개 기관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