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의회 11월 의원간담회 개최

청렴연수과정 교육, 4대 폭력 예방 교육 실시

김원창 | 기사입력 2022/11/02 [13:21]

통영시의회 11월 의원간담회 개최

청렴연수과정 교육, 4대 폭력 예방 교육 실시

김원창 | 입력 : 2022/11/02 [13:21]

 

 

통영시의회(의장 김미옥)111() 특별위원회실에서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소통을 위해 의원 간담회 및 청렴연수과정 교육과 4대 폭력 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제221회 통영시의회 정례회 개회 계획 등 의회사무국 보고사항과 집행부의 현안사항인 2023 상반기 조직개편 계획,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지원 공모사업 보고에 대한 보고사항을 청취한 후 질의답변을 통해 심도 깊은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은 청렴연수과정 교육‘4대 폭력 예방 통합교육을 함께 실시해 그 의미를 더했다. 고위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청렴연수과정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인 유재기 강사가 맡았다. ‘청렴! 우리시대의 핵심가치라는 주제로 청렴성이 국가 경쟁력에 미치는 영향과 청렴관련법 7(청탁금지법, 행동강령, 공직자윤리법, 권익위법, 공공재정환수법, 공익신고자보호법, 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한 설명 등을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후 모든 의원들이 청렴 서약서에 서명하고 기념 촬영을 하며 청렴의 각오를 다지는 것으로 교육을 마쳤다.

 

김미옥 의장은 의원님들과 집행부가 모여 현안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또한, “오늘 들은 청렴연수과정 교육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모든 의원님들과 의기투합해 투명한 의정을 펼치고 시민행복 통영시의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한편 통영시의회는 오는 24일 제2212차 정례회 개회를 앞두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