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산양읍주민자치회 첫 주민총회 개최

2023년도 사업의제 4개 안건 발굴 및 우선순위 선정

김원창 | 입력 : 2022/09/29 [17:56]

 

통영시 산양읍주민자치회(회장 이재현)928일 산양읍사무소에서 1회 산양읍 주민총회를 개최하고 주민투표를 통해 선정한 2023년 마을사업의 우선순위를 선정했다.

 

지난 20221월 산양읍 주민자치회 출범 후 첫 번째로 진행된 이번 총회는 정점식 국회의원과 천영기 통영시장, 김미옥 통영시의장, 강성중 도의원 및 마을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 동안의 주민자치회의 활동 경과를 보고하고 내년도 산양읍 주민자치회 자치계획과 사업의제의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산양읍 주민들의 공론의 장을 마련했다.

 

마을의제 발굴로 선정된 4개 안건은 마을 소식지 만들기 사업 먹거리와 전통문화가 어우러진 마을 화합 장터 사업 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경로당 프로그램 사업 골목 안길 조성 사업이다.

 

주민총회에 참석한 주민들에게 자치계획 사업을 설명하고 주민투표로 2023년 사업의 우선순위를 선정하는 과정을 통해 다수의 득표를 얻은 골목 안길 조성 사업이 1순위로 선정되어 주민자치의 참 가치를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이재현 산양읍 주민자치회장은 살기 좋은 동네 만들기를 위하여 주민 스스로 발굴·기획해 선정한 자치계획 사업을 내년도에 순차적으로 진행하여 우리 산양읍 주민자치회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산양읍 첫 주민총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본격적인 주민자치시대를 선도하는 산양읍민의 노력과 열정이 헛되지 않도록 이번 총회를 통하여 선정된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행사영상은 잠시후 공개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