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와 ㈜케이티, 공공Wi-Fi 확대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데이터 걱정 없는 스마트한 할아버지・할머니가 될 수 있는 환경 조성

김원창 | 입력 : 2022/09/16 [15:36]

 


통영시는 915()케이티와 공공Wi-Fi 확대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케이티는 공공Wi-Fi, IPTV, 알리미TV 채널운영 등 스마트경로당 기반구축을 위한 통신망을 지원하고, 통영시는 인터넷이용요금을 3년간 지급한다는 내용이다.

 

통영시는 공공시설, 주민편의시설에 이어, 도서지역을 포함한 관내 전 경로당 252개소에 인터넷과 공공와이파이를 설치함으로서, 넘쳐나는 스마트 물결 속에서 어르신들의 미소를 이끌어 내기위한 스마트경로당 조성사업에 한발 내딛었다.

 

어르신들의 쉼터인 경로당에 공공Wi-Fi 서비스를 제공하여, 통신요금에 얽매이지 않고 언제나 데이터 걱정 없는 스마트한 할아버지할머니가 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의 스마트한 여가활동조성에 기여하고, 정기적인 정보화교육 시행으로 다양한 컨텐츠 활용 등 세대 간 소통의 길을 열어갈 것이다. 또한, 주민생활정보, 건강정보, 재난알림 등 통영시 알리미TV 채널운영으로 실시간 TV방송을 통해 손쉽게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감사하며, 스마트 경로당 추진을 위해 더 많이 협조해 줄 것을 바란다.”고 당부하였고, “통영시민을 위한 소통의 장을 확장해 나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하였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