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소방서, 의용소방대원 영예로운 퇴임식 가져

27일 “119구조대원 현장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구조정책 연찬대회” 최우수상 수상

편집부 | 입력 : 2022/07/28 [17:00]

 


통영소방서(서장 김진옥)282022년도 상반기 정년퇴임 의용소방대원에 대한 감사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퇴임식에는 지난 30년 이상 장기근무한 김영조 대원에게는 경상남도지사 감사장이, 20년이상 장기근무한 장두원, 김형구 대원에게는 통영소방서장 감사장이 수여되었으며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이 함께 참석해 축하했다.

 

이들 의용소방대원은 화재·구조현장에서 소방활동 지원, 심폐소생술 교육, 불조심 캠페인 등 솔선수범해 지역사회의 안전지킴이 역할과 봉사활동을 해왔다.

 

김진옥 서장은 우리 지역사회의 각종 재해 현장과 예방활동 등 솔선수범하고 헌신적으로 활동해준 김영조, 장두원, 김형구 의용소방대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시민들의 안전과 예방활동에 앞으로도 계속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지난 27일 경남소방교육훈련장(의령군 소재)에서 개최한 “119구조대원 현장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구조정책 연찬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대회는 재난환경 및 구조수요 변화에 따른 지역별 특화된 혁신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현장의 지식과 경험공유 그리고 구조정책 발전방향에 대한 토론 및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발표자 박종율 소방위는 빅테이터 분석을 통한 도서지역 구조자원 재배치 방안이라는 연구주제를 대상으로 발표하였다.

 

김진옥 서장은 고도화된 현대사회에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보다 과학적인 소방데이터를 구축하고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소방서비스로 안전하고 효율적인 구조정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해양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