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교육청, 주민참여예산 통영지역추진단과 '협의회' 가져

주민예산제도 제안사업 공모 아이디어 발굴에 머리를 맞대

편집부 | 기사입력 2022/07/26 [11:55]

통영교육청, 주민참여예산 통영지역추진단과 '협의회' 가져

주민예산제도 제안사업 공모 아이디어 발굴에 머리를 맞대

편집부 | 입력 : 2022/07/26 [11:55]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숙)22일 통영교육청 2층 소담실에서 제2기 주민참여예산 통영지역추진단과 협의회를 개최했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경남교육청의 예산편성과정에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 누구나 직접 참여하는 제도로서 무엇보다 민주성·책임성·투명성을 확보하고, 수요자 중심의 정책을 실현하는데 목적이 있다. 사업제안, 설문조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언제든지 참여 가능하다.

 

2기 통영지역추진단은 학부모, 학교운영위원, 교직원들로 위원 5명이 구성됐으며, 20246월까지 주민참여예산제도 홍보, 제안공모 사업 발굴 등 주민참여예산제도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지역추진단의 기능, 주민참여제안사업 공모방법, 2022년 공모 결과를 공유함으로써 지역추진단의 역할 및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또한 경남교육에 필요한 실효성 있는 제안사업 발굴에 대하여 협의하고, 주민참여예산제 통영지역의 적극적인 참여 방안에 대하여 컨설팅단과 함께 서로 의견을 교환했다.

 

통영지역추진단은 책임감을 가지고 많은 주민들의 참여와 함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경남교육 정책 및 학교교육에 필요한 실효성 있는 제안사업 발굴 등 주민참여예산제도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했다.

 

통영교육청 교육재정팀장은 통영 주민참여예산 지역추진단에서 실현가능한 공모사업 발굴로 교육예산에 반영되어 주민과 함께 가꾸어 가는 경남교육이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