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제9대 통영시 의회 개원식 개최

4년 동안 막중한 책임감으로 가슴속 깊이 새기고 실천해야 할 것이라고 각오 다져

김원창 | 입력 : 2022/07/06 [17:42]

 

 

9대 통영시의회는 76()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임기 4년의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통영시의회는 개원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충렬사와 충혼탑 등을 참배하고, 의회 본회의장에서 관내 유관기관 및 단체장, 역대 의원 및 집행부 간부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통영시의회 개원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개원식에는 통영시의회 수석전문위원의 진행으로 국민의례, 의원선서, 의원 윤리강령 낭독에 이어 김미옥 의장의 개원사 및 천영기 통영시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미옥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첫 여성의장으로서 각오와 다짐을 잊지 않고 맡은바 소임을 다할 것이며, 시민의 기대를 가슴에 새기면서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헌신·노력하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말했다.

 

이어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앞으로 시의회는 현장중심 그리고 정책 중심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시민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의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7. 5.() 통영시의회는 제216회 임시회를 열어 의장단 선거를 실시하여 의장에 김미옥, 부의장에 배도수 의원을 선출하였다. 이어진 상임위원장 선거에는 기획총무위원장에 신철기, 산업건설위원장에 박상준, 의회운영위원장에 조필규 의원이 선출되어 제9대 통영시의회 전반기 원구성을 완료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천영기 통영시장 축사등을 볼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영상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