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통영시 산불감시 및 진화요원 모집

산불감시원 214명,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50명 모집

편집부 | 기사입력 2021/08/31 [13:13]

통영시 산불감시 및 진화요원 모집

산불감시원 214명,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50명 모집

편집부 | 입력 : 2021/08/31 [13:13]

 

▲ 통영시청    

 

 

통영시는 2021년 가을철 및 2022년 봄철 산불조심기간에 대비하여 산불감시원 및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채용 규모는 코로나 19의 확산 및 조선경기 침체 극복을 위한 고용기회 확대를 위하여 산불감시원 214,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50명으로 작년 수준 선발 예정이며,

 

선발절차는 요원들의 전문성 확보를 위하여 산불감시원의 경우 일모아시스템을 포함한 서류, 면접 및 직무수행능력(필기시험, 체력검정, 산불신고대장 작성 등)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선발 할 예정이며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또한 일모아시스템을 포함한 서류, 면접, 체력검정 및 산불 관련 지식 등 필기 평가(운전 요원의 경우 운전 능력 포함)를 통해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서류 접수는 92일부터 96일까지 산불전문예방진화대는 통영시청 공원녹지과, 산불감시원은 각 읍··동사무소을 방문하여 접수 할 수 있으며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 공식 홈페이지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통영시 공원녹지과장은 “2020년 가을철 ~ 2021년 봄철 종합채용심사를 통한 우수한 인력 채용 및 초동진화 체계 구축으로 대형 산불로의 확산을 막았으며 인명 및 재산피해 제로화를 달성할 수 있었다.”라고 전하였으며 금년도도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심사를 통해 시민들이 안전한 통영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하였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