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통영시, 2022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

김원창 | 기사입력 2021/06/04 [18:58]

통영시, 2022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

김원창 | 입력 : 2021/06/04 [18:58]

 

▲ 통영시청     ©김원창

 

통영시는 2022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통영시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를 오는 67일부터 730일까지 54일간 실시한다.

 

 

시는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시책에 부합하는 주민참여형과 읍면동 단위 생활밀착형인 읍면동참여형 사업으로 구분하여,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위한 공모를 오는 67일부터 추진하여 예산편성과 집행·평가 등 모든 과정에 주민 참여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시 전역에 파급효과가 미치고 시민의 편익을 위한 사업을 대상으로 하는 주민참여형 사업은 9억원 규모(사업당 1억원 한도), 읍면동 단위 생활밀착형으로 주민들의 생활, 문화 등을 변화시키는 발전적사업인 읍면동참여형은 29억원 규모(읍면 별 3억원, 동 별 1억원 한도)로 진행되며, 제안사업 대상 범위에 제한은 없으나 국고보조사업, 행사성 사업, 특정 단체를 지원하는 사업, 기타 부적격 사업 등에 해당되는 경우는 제외된다.

 

통영시민은 물론 시에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의 대표자 또는 임직원, 학업 등 그 밖에 사유로 통영시에 거주 중인 주민이면 누구나 제안이 가능하며 시청 홈페이지(정보공개-예산정보공개-주민참여예산)에 게시된 사업제안신청서를 작성하여 오는 730일까지 통영시 홈페이지, 우편, 방문, 이메일 등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문의사항은 통영시 기획예산담당관 예산팀(055-650-3124)으로 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은 소관부서의 사업타당성 검토를 거쳐 통영시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최종 선정되며, 시의회 예산 심의의결 과정을 거친 후 2022년 당초 예산으로 확정된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주민참여예산은 시민의 시정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생활 밀착형 사업을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기를 바라며, 민관이 지역 현안을 함께 해결해가는 디딤돌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 공모 기간 동안 124건을 접수하여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통해 89, 2,801백만원 규모의 제안사업을 선정해 2021년도 당초예산에 편성했다.

 

* 주민참여형 사업 : 공모를 통한 주민제안 사업을 통영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선정

* 읍면동참여형 사업 : 공모를 통한 주민제안 사업을 각 읍면동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심의 후 통영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최종 선정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