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행정 거버넌스, 시민들과 협업 본격 가동

통영시 문화도시 행정협력TF팀 발대식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21/04/01 [10:08]

통영시 행정 거버넌스, 시민들과 협업 본격 가동

통영시 문화도시 행정협력TF팀 발대식 개최

편집부 | 입력 : 2021/04/01 [10:08]

 

  © 김원창


통영시는 331일 리스타트플랫폼 6, 브리핑룸에서 부서 간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시민이 직접 만들어 가는 문화도시 통영을 지원할 문화도시 행정협력TF팀을 구성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에는 문화도시추진위원장과 문화도시지원센터장 등 실질적으로 문화도시 조성사업을 이끌고 있는 핵심 관계자들을 비롯해 통영시의 13개 부서 14개 팀이 참석한 가운데 약 1시간 동안 문화도시 정책 방향과 부서 간 연계사업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를 진행하였다.

 

통영시는 행정협력TF팀 발대식을 시작으로 4월부터는 매월 1회 이상 정례회를 운영하고 필요 시 수시로 임시회를 개최하여 문화도시 조성사업과 부서의 현안사업들을 연계하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제를 발굴하고 시민들과 실질적 협업을 실천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펼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정협력TF팀 구성으로 행정 전반의 문화적 협치 체계 마련은 물론 부서별 정책과 문화도시 사업이 상호 유기적으로 추진되고 시민들의 의견이 행정에 반영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통영시는 오는 12월말 법정 문화도시 통영지정을 위해 제3차 문화도시 예비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시민협력단 및 자문위원회 등을 통하여 시민 주도의 거버넌스 활성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