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통영시, 2021년 숲 해설 프로그램 운영

- 코로나블루, 숲에서 치유하세요.

김원창 | 기사입력 2021/03/30 [15:25]

통영시, 2021년 숲 해설 프로그램 운영

- 코로나블루, 숲에서 치유하세요.

김원창 | 입력 : 2021/03/30 [15:25]

 

  © 김원창

 

통영시는 산림교육 서비스 제공을 통한 국민들의 힐링과 정서함양을 위해 4월부터 11월까지 숲 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숲 해설 프로그램은 유아부터 노인까지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전문 숲 해설가가 동행하여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며, 다양한 식물과 곤충을 이용한 체험교육을 통해 창의력과 감수성 향상, 정서적 안정을 도모할 수 있어 작년 한 해 동안 통영시민과 관광객 등 3,192명이 참여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은바 있다.

 

참여를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참여인원 조정,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등 코로나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숲 해설 장소는 통영 생태숲, 산유골 수목공원 등이며, 숲길등산지도사도 함께 배치하여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숲 체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성기 공원녹지과장은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한 피로감과 우울감 해소에 숲 해설 프로그램이 도움이 됐으면 한다.", "계절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숲 해설 신청문의: 통영시청 공원녹지과 녹지팀(055-650-1433)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