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예총, 문화예술동호회 네트워크 구축사업시행

문화예술동아리와 지원을 위한 등록제 시행

편집부 | 기사입력 2021/03/23 [20:24]

통영예총, 문화예술동호회 네트워크 구축사업시행

문화예술동아리와 지원을 위한 등록제 시행

편집부 | 입력 : 2021/03/23 [20:24]

 

▲     ©김원창

 지역예술문화발전을 선도해 오고 있는 통영예총에서 지역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 동호회의 활성화와 지원을 위한 ‘지역문화예술동호회 네트워크구축사업’을 실시한다.

 

지역 문화예술동호회 네트워크 구축사업을 통하여 그동안 통영 지역에서 활동해오고 있는 각종 동호회의 현황을 파악하여 자생력을 강화하고 예술동호회 간 협력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속 가능한 지역 문화예술 생태계의 기반을 다져나갈 계획이다.

 

통영예총은 이번 네트워크구축사업으로 지역에 산제되어 있는 각종 예술관련 동아리의 실태 파악은 물론 전문예술인과 연계한 교육시스템 마련, 장소 제공 등의 지원을 통하여 지속가능한 문화예술생태계의 발판을 마련하고 시민과 함께 예향 통영의 자긍심을 이어가기 위한 사업을 시작한다.

 

‘문화예술동아리 네트워크구축사업’이란 통영지역에서 5인 이상의 회원으로 구성된 문화예술 관련 동호회는 통영예총 사무국에 동아리 단체로 등록하여 문화예술활동 영역확대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하기 위한 사업이다.

 

통영지역 문화예술동호회 단체는 통영예총에 ‘문화예술동호회 등록신청서’를 제출하여 동호회의 성격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통영예총에 등록된 동호회는 관련 분야 전문가와 지역 동호회를 연결하여 유무상의 지도를 받을 수 있으며, 지역에서 개최되는 문화예술행사에 우선순위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정부나 지자체의 문화예술분야 공모사업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사업도 연계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