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도의원 ‘한국섬 진흥원 통영 유치 챌린지’ 동참

이양수 의원의 지목으로 챌린지에 동참

김원창 | 기사입력 2021/03/16 [18:37]

정동영 도의원 ‘한국섬 진흥원 통영 유치 챌린지’ 동참

이양수 의원의 지목으로 챌린지에 동참

김원창 | 입력 : 2021/03/16 [18:37]

  © 김원창


경상남도의회 국민의힘 정동영 대표의원(통영1)이 15일 한국섬 진흥원의 통영 유치를 위한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한국섬진흥원 통영 유치 챌린지》는 통영이 한국섬 진흥원 설립의 최적지임을 많은 국민들이 알게 하고 유치까지 성공할 수 있게 되기를 바라는 캠페인으로, 섬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조사와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21년 6월 출범예정인 한국섬 진흥원 통영 유치에 대한 대국민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추진하고 있다.

 

정동영 의원은 정점식 국회의원(국민의힘, 통영고성)이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이양수(국민의힘) 국회의원을 지목하였고, 이양수 의원의 지목으로 이 챌린지에 동참하게 되었다.

 

정의원은 "국가의 균형발전과 지방분권 강화 기조 아래 섬 발전을 통한 지역 경제 및 관광 저변 확대를 위한 경남지역 유치 타당성은 충분하며, 그 중에서도 대한민국 섬들의 중심이자 역사적, 문화관광적으로 입지선정 요건을 고루 갖춘 통영시가 최적지”라고 밝히며,“한국섬 진흥원이 통영에 유치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정의원은 지난 1월 경남도의회 제382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 2월 대정부 건의 및 3월 제383회 임시회 대정부건의안 채택 등 한국섬 진흥원 통영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