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 경로당 어르신 “99계단 걸어서 서포루 한바퀴” 나들이 행사 가져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5 [19:05]

서호 경로당 어르신 “99계단 걸어서 서포루 한바퀴” 나들이 행사 가져

편집부 | 입력 : 2015/05/15 [19:05]
2015. 5. 15(금) 명정동 건강위원회(위원장 김윤도)주관으로 서호 경로당 어르신 30여명을 모시고 “99계단 걸어서 서포루 한바퀴” 첫 나들이 행사를 진행하였다.
 
▲     ©편집부

 이날 행사는 명정동건강위원회 2015년 신체활동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걷기운동을 통한 건강증진과 사회활동 참여를 통한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계획되었으며,어르신들은 건강위원들의 도움을 받으며 서호경로당을 출발하여 정당새미 ~ 서포루까지 걷는 동안 동장님의 맛깔스런 해설로 함께 걷는 길이 지루하지 않았으며, 거리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도 수거하여 건강하고 깨끗한 명정동을 만드는 우리동네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였다.
 
▲     ©편집부

이날 참석하신 어르신들은 평소 경로당에 모여 담소를 나누는 정도의 여가생활을 했는데 오늘 행사를 통하여 건강도 챙기고 오랫동안 명정동에 살면서도 잘 몰랐던 우리 동네에 대해 더 잘 아는 계기가 되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였고 경로당 최고령인 최정만(94세) 어르신도 서포루에 함께 올라 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명정동 건강위원회는 오늘 첫 나들이를 시작으로 매월 두번째 금요일마다 서호경로당 뿐만 아니라 관심있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행사를 지속하여 오는 11월 열리는 통영마라톤대회 5km 구간에 단체로 참가할 계획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