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산중, 경남교육청 학력향상 우수학교 선정

편집부 | 기사입력 2014/12/22 [17:20]

한산중, 경남교육청 학력향상 우수학교 선정

편집부 | 입력 : 2014/12/22 [17:20]

한산중학교(교장 이태수)가 2014.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경상남도교육청 학력향상 우수학교로 선정되었다.



3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6월 24일에 실시한 국가수준학업성취도 평가에서 국어, 수학, 영어 3개 과목에서 응시생 모두‘보통학력이상’의 성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한산중학교는 그동안 학교 교육활동의 중점을 학생의 학력향상에 맞추고 학생들의 잠재력을 발현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개별 교육을 통해 도서학교의 열악한 교육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창의력과 진로선택 능력을 키워가는 ‘독서교육’과 3,4교시 ‘블록타임제 수업’운영, 통영시의 지원을 받아 아침마다 우수한 강사진을 연결한 실시간 화상 공부방인 ‘라이브 쌤’등 수요자 중심의 학력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지역 교육경쟁력을 제고해 왔다.


또한 섬마을 작은 학교지만 매일 야간 공부방을 개설하여 학생들이 부족한 학습을 보충하면서 스스로 자기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태수 교장은 “이번에 우리학교가 학력향상 우수학교로 선정된 것은 무엇보다 교원과 학생들이 함께 학력 증진을 위해 노력한 결과다.”며 “앞으로도 소규모 섬지역의 특수성을 살려 개별화되고 맞춤식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학력 신장에 전력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산중학교는 지난 2012년 3월 1일 한산초등학교와 통합운영학교로 출범하면서 신축교사 및 다목적 강당 완공과 잔디 운동장 조성 등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혜택을 제공할 현대적 시설을 갖추고 지역민과 학부모의 요구에 부응하는 창의적인 미래 인재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교육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