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투게더 도천동을 만들어 갑니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3/04 [19:15]

해피투게더 도천동을 만들어 갑니다

편집부 | 입력 : 2014/03/04 [19:15]


도천동(동장 전안철)에서는 올한해 동안 야심차게 추진할 지역 특수시책으로「해피투게더 도천 프로젝트」를 만들어 본격 시행에 들어간다.



「해피투게더 프로젝트」는 복지, 환경, 안전, 행정 등 총 4개분야에 걸쳐 시행되며, 동민 화합을 통해 보다 살기 좋은 지역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기존 특수시책보다 광범위하게 추진한다.

먼저 복지분야에서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관내 저소득 세대를 발굴하여 지역 복지자원과 연계하여 환경개선을 지원하고 저소득층 어린이들의 건전한 놀이문화 지원을 위해 장난감 은행을 운영하는 등 맞춤형 저소득층 돌봄 행정을 추진한다.



환경분야에서는 주기적인 환경정비와 환경취약층 현장방문 교육 등 효율 적인 환경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해안도로변 도로횡단 구축물을 활용한 관광홍보 광고 시행으로 노후 구축물을 정비하는 등 질서 있는 도시환경을 조성한다.






안전분야에서는 자생단체와 연계 취약지역의 주기적인 야간 방범 순찰활동을 전개하고, 관내 학교 등․하교길 교통질서 캠페인을 수시 추진하여 편안하고 안전한 도시문화를 정착해 나간다.



행정분야에서는 민원담당 실명제를 시행하여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거동불편인 민원서류 배달제와 국경일 등에 대대적인 태극기달기 운동 전개로 전동민이 화합하는 지역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앞으로 해피투게더 프로젝트를 보다 극대화시키기 위해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며, 또한 책임담당을 지정하고 주기적인 평가를 통해 문제점을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해피투게더 프로젝트는 동민 중심의 행정업무 추진으로 대민서비스 질 향상과 행정신뢰도를 제고시키고, 살기좋은 지역여건 조성으로 삶의 질 향상을 통해 지역주민의 행복 체감도를 상승시켜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